노마드홀릭

화장실 변기 막혔을 때 효과적으로 변기 뚫는 방법 노하우 공개


자취필수품으로 다이소 변기 뚫기 제품인 다이소 뚫어뻥이 손꼽힐 만큼 흔하게 겪을 수 있는 변기 역류나 변기 막히는 일. 혼자 변기 뚫기에 실패하면 변기 업체를 불러야 하는데 변기 뚫는 업체 비용이 만만치 않다. 변기 뚫는 비용은 업체마다 달라 예상하기 어려워 급할 땐 혼자 해결하는 것이 최고. 뚫어뻥으로 잘 알려진 플런저로 뚫기, 뚫어뻥 없이 변기 뚫는 법, 변기 샴푸로 뚫기, 변기 관통기 이용해 뚫기, 페트병으로 변기 뚫기 등 휴지로 막힌 변기를 확실하게 뚫을 수 있는 여러 가지 생활꿀팁을 알아보자.



푸로 변기 뚫기

변기 막혔을 때 샴푸 이용은 꿀팁. 변기가 역류하면 쓸 수 없지만 물이 넘치지 않았다면 샴푸나 비누를 넣어 변기를 뚫을 수 있다. 뜨거운 물을 같이 넣어 변기에 녹아들게 만들어 변기 이물질이 천천히 내려갈 수 있도록 한다. 변기가 완전히 뚫릴 때까지 여러 번 반복하면 점차 빠르게 물이 내려가는 것을 볼 수 있다.



비닐‧랩으로 변기 뚫기

집에 별다른 도구가 없다면 랩으로 변기 뚫는 방법을 이용하자. 비닐이나 랩으로 변기 전체를 공기가 들어가지 않도록 막는다. 비닐이 얇으면 도중에 뚫려 대참사가 일어날 수 있으니 참고하자. 변기를 감싼 후 박스테이프를 이용해 단단하게 고정하고 비닐을 완전히 부착시킨다. 비닐을 손으로 눌러 공기압을 이용해 변기를 뚫을 수 있다. 이 방법은 ‘효리네 민박’에서 윤하 변기 뚫기 방법으로 잘 알려져 있다.


페트병으로 변기뚫기

변기 막혔을 때 패트병은 큰 도움이 된다. 패트병은 플런저보다 크기가 작아 이물질이 묻을 수 있으니 고무장갑을 착용하는 것을 잊지 말자. 패트병 밑바닥 부분을 칼로 자른 후 패트병 뚜껑과 가까운 부분을 변기 구멍에 밀착해 공기를 넣은 뒤 잡아당기면 된다. 뚫어뻥 효과로 변기가 완전히 뚫릴 때까지 반복하는 것이 좋다.


옷걸이로 변기 뚫기

어느 집에나 있는 옷걸이를 활용해 변기 뚫기가 가능하다. 철사로 된 옷걸 이용하는 방법도 있다. 굵은 철사로 된 옷걸이를 풀어 최대한 길게 만든다. 옷걸이를 변기 깊숙한 곳에 넣어 변기세정제, 휴지, 물티슈 등 안쪽에 있는 이물질을 끌어낸다.



End of Document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