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마드홀릭

농심 사천 짜파게티 라면 가격 정보 및 시식 리뷰


오늘 저녁은 무얼 먹을까...?? 고민 끝에 짜파게티 라면을 먹기로 결심했다. 일반 짜파게티는 며칠 전에 먹었으니 오늘은 사천 짜파게티를 먹기로 했다. 그렇게 나는 또다시 집 앞 편의점으로 향했다.

농심 사천 짜파게티 포장지


CU편의점에서는 사천 짜파게티가 1봉지당 1,150원에 판매되고 있다. 필자의 경우 1봉지는 부족하기 때문에 항상 2봉지씩 구입을 한다. 그래야 라면을 먹은 기분이 든다 :)


사천 짜파게티 포장지는 매운맛을 강조하듯 붉은색의 콘셉트를 띄고 있다. 중량은 총 173g이고 600kcal로 표기되어 있다. 메인 브랜드 이름에서 사천(四川) 또한 한자로 표기되어 있다. 포장지에 있는 짜파게티 비주얼이 너무 맛있어 보이는 건 기분 탓일까...?? 

농심 사천 짜파게티 제품구성


사천 짜파게티는 기본적으로 면, 과립스프, 유성스프, 후레이크로 구성되어 있다. 후레이크는 조리 시에 넣고 과립스프와 유성스프는 다 끓인다음 마지막으로넣고 비벼주면 사천 짜파게티가 완성 된다.

농심 사천 짜파게티 조리방법


조리방법


1) 물 600ml (3컵정도)를 끓인다.

2) 끓는 물에 면과 후레이크를 넣고 5분간 더 끓인다.

3) 불을 끄고 물 8스푼만 남기고 물을 버린다.

4) 과립스프와 유성스프를 넣고 비벼먹는다. 



물이 끓기 전 후레이크소스를 먼저 넣는다.



물이 완전히 끓어오르기 시작한다.



끓는 물에 과감히 사천 짜파게티 면을 넣어준다.



이 상태로 약 5분간 끓여주는게 정석이지만 필자는 약 4분까지만 끓인다. 이 후, 종이컵 반잔 정도만 남겨두고 나머지 물을 버린 후 과립스프와 유성스프를 넣어준다.


과립스프는 일반 짜파게티와 비슷한 것 같지만 유성스프의 경우 매운 맛 강도를 조절해 주는 것 같다. 매운것을 잘 못먹는 사람은 적당량을 조절하여 넣어주면 매운 맛을 조절 할 수 있다. 필자는 일단 다 넣어버렸다.


면이 불기전에 과립스프와 유성스프를 빨리 넣어준다.


다시 중불에서 1분 정도 끓여준다. 이 상태에서 면과 스프를 함께 섞어주면 된다. 필자는 원래 짜파게티를 먹을 때 마지막에 중불에서 소스와 함께 비벼주는 습관? 이 생겨버렸다. 이것은 그냥 개인 취향이다.  

농심 사천 짜파게티 시식후기


냄새 자체는 일반 짜파게티에 비해 확실히 매콤한 냄새가 강하게 나는 듯하다. 겉으로 보기엔 일반 짜파게티와 거의 흡사하지만 맛은 사천 짜파게티답게 매콤하면서도 약간 매운맛이 감도는 정도이다. 일반 짜파게티에 매운 고춧가루를 팍팍 넣어서 먹으면 사천 짜파게티와 맛이 조금은 흡사하지 않을까라는 상상을 해봤다. 사천 짜파게티는 매운맛이 있기 때문에 아무래도 호불호가 갈릴 것 같다. 개인적으로는 매운맛을 느끼고 싶다면 사천 짜파게티를, 달콤하면서도 향기로운 냄새를 느끼고 싶다면 일반 짜파게티를 먹는 것이 좋을 것 같다.  End of Document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